8월11일MBC‘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이하‘결혼 지옥’)애프터 특집2부작 중1부작이 방송됐다.‘결혼 지옥’애프터 특집은 지금까지‘결혼 지옥’을 거쳐간109쌍의 부부 중6쌍의 부부 및 가족의 근황을 담아낸 것으로1부에서는 방송 당시 안방을 충격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던 노코멘트 부부,절망 부부, K-장녀 가족이 출연했다.오은영 박사의 솔루션으로 부부들의 일상은 확 달라졌고,절망은 희망으로 바뀌었다.이제는 결혼 지옥 아닌 결혼 천국을 외치는 부부들 모습이 시청자에게 감동을 안겼다.
방송 이후10개월 만에 만난‘노코멘트 부부’의 일상은 크게 달라져 있었다.부부는 다정한 스킨십은 물론 서로에게 일상을 공유하려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아내는 남편을 닦달하기보다 기다려줬고,남편에게 개인적인 자유시간도 줬다.이날 남편은 결혼기념일을 맞아 결혼12년 만에 처음으로 아내에게 꽃과 손편지까지 선물했다.아내는“감동했다.‘이게 행복이구나’라고 느낀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충격적인 남편의 모습에 오은영 박사는“방송 이후 남편이 술을 끊지 않는다면 이혼하십시오”라고 초강수를 뒀다.방송 이후‘절망 부부’에 대한 걱정의 반응으로 인터넷 커뮤니티가 들끓기도.방송 이후 만난‘절망 부부’남편은 놀랍게도180도 달라진 모습이었다.남편은 오은영 박사의 이혼하라는 말에 충격을 받았다며“방송 이후 술을 한 방울도 입에 대지 않았다.8개월째 금주 중이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