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멀티 레이블 시스템' 진화 중…'글로벌 메이저'로 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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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멀티 레이블 시스템' 진화 중…'글로벌 메이저'로 향한다

음악계에선 "멀티 레이블의 성과는 레이블 단위에서의 의사결정이 보장되는 구조가 확립돼야 가능할 텐데, 하이브는 캣츠아이 등 다양한 성공 사례를 통해 이를 이미 어느 정도 검증했다"(차우진 대중음악 평론가), "각기 다른 레이블의 문화적 레거시(유산)를 병렬적인 전략 구조로 운영함으로써 창작 방식을 다원화했다는 점에서 하이브의 멀티레이블 체제는 긍정적:(정병욱 대중음악평론가) 등의 분석이 나온다.

이러한 분석은 '방탄소년단'(BTS)과 '세븐틴' 등 기존 글로벌 성공 사례에 더해, 하이브와 미국 유니버설 뮤직 그룹 산하 게펜 레코드가 협업한 '캣츠아이'가 최근 영미권 차트(미국 빌보드·영국 오피셜)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하이브는 2021년 이타카 홀딩스(현 하이브 아메리카 산하)를 인수하며 멀티 레이블 시스템을 본격 글로벌로 확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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