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건 '지금 나'에 맞춘 경험"…부킹닷컴이 말하는 여행 AI 기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중요한 건 '지금 나'에 맞춘 경험"…부킹닷컴이 말하는 여행 AI 기준

온라인 여행 플랫폼 부킹닷컴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여행 혁신 전략의 키워드로 '개인화'가 아닌 '관련성'을 제시하며 고객 중심의 윤리적 접근을 강조했다.

이날 오후 세션에서 줌을 통해 발표자로 나선 에이드리언 엥기스트 부킹닷컴 상품개발 시니어 디렉터는 "소비자들은 여행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되며 그때마다 기대하는 것이 달라진다"며 "그래서 우리는 개인화(personalization)보다는 관련성(relevance)이라는 개념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향후 AI 기술 발전과 관련해서는 "명령어 없이도 맥락을 이해하고 반응하는 의미 기반 인터페이스로의 전환이 핵심"이라며 "빠른 출시보다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접근이 부킹닷컴의 전략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