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국회의원 “다주택 규제 이재명 정부, 다주택 재산 증식 구윤철 경제부총리 지명 어불성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천하람 국회의원 “다주택 규제 이재명 정부, 다주택 재산 증식 구윤철 경제부총리 지명 어불성설”

천하람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회의원(개혁신당 원내대표)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지명된 구윤철 후보자와 그 배우자가 다주택 투기로 재산을 증식해온 것으로 확인되어 다주택 규제 강화를 예고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경제부총리로 적절하냐는 지적이 제기되었다고 밝혔다.

천하람 의원은 “대통령의 인사는 상징”이라며, “다주택 규제를 예고한 이재명 정부가 다주택 투기 혐의자를 경제부총리로 지명한 것은 정부 부동산 정책의 진정성이 의심되는 대목”이라고 꼬집없다.

또 천하람 의원은 “다주택 투기로 재산을 증식해온 경제부총리가 향후 부동산 정책에 관여할 경우 정부 정책의 영(令)이 서겠냐”면서 “후보자의 농지 투기 의혹에 이어 다주택 투기 정황도 확인된 만큼, 인사청문회를 통해 철저히 후보자의 재산증식 과정을 검증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어코리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