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건의문은 국가가 시행한 복지정책의 결과인 무임수송에 대해 지방정부가 재정손실을 전적으로 부담하는 현행 구조의 불합리성을 지적하며 제도 개선을 강력히 촉구하는 내용이다.
1984년 시행한 이후 지난 41년 간 국가 법률에 따라 시행해 온 노인·장애인·국가유공자 등의 도시철도 법정 무임승차는 교통복지 관련 국가 정책이지만 운영기관에 대한 정부 지원은 전무한 실정이다.
대전교통공사 관계자는 "대전교통공사 노동조합과 함께 '시민의 발'인 도시철도가 안전하고 중단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에 지속적으로 도시철도 국비 보전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원을 촉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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