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교차로 입체화 건설 본궤도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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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교차로 입체화 건설 본궤도 진입

제공은 대전시 유성지역의 상습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핵심사업인 '장대교차로 입체화(지하차도) 건설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사업의 경제성 분석 결과 B/C가 0.49로 기준치(1.0)에 미치지 못해 심사 통과가 불투명했으나, 시의 정책 추진 의지와 교통 정체 해소의 절박성, 시의회 및 주민 여론의 결집, 그리고 AHP 분석 0.64라는 정책적 타당성 근거가 더해지며 중앙투자심사 문턱을 넘게 됐다고 시는 밝혔다.

한편, 시는 외삼~유성복합터미널 BRT 연결도로의 일부 구간인 반석역부터 박산로 구간을 올해 9월 임시 개통해 장대교차로 일대 교통 흐름을 미리 분산시킬 계획이며, 입체화 공사로 인한 주민 불편도 최소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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