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덕/더불어민주당 의원] “대한민국 자본시장을 정상화하고 선진화하다 보면 양적으로 성장해서 코스피 5000 갈 수 있다고 보는 거고, 그중 하나가 상법 개정입니다.상법 개정만으로 되지 않겠지만 상법 개정을 통해서 대한민국 자본시장을 정상화하고, 그다음 경제가 성장하겠죠.그것까지 합해지면 코스피 5000 가능하다고 봅니다.” 민주당은 더 강력한 두 번째 상법 개정을 예고했는데, 여기엔 자사주 소각, 집중투표제 도입 등이 포함될 걸로 예상됩니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이 시장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는 만큼,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도입으로 통화 주권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민병덕/더불어민주당 의원] “코인이라는 정말 값싸고 정말 빠른 결제 수단이 있는데, 준비 자산을 1대 1로 연동시키면서 안정적으로 만들었어요.지급 수단에 엄청난 혁명이 지금 일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미국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이 전 세계를 석권하기 전에, 특히 우리나라를 석권해서 원화가 없어져 버리기 전에 우리나라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만들어야 한다…” 민 의원은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활성화 방안으로 K-컬처 활용과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꼽았습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