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팝 대중 사이에서 아티스트 IP 캐릭터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멤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낸 캐릭터부터, 글로벌 인기 IP와의 컬래버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완성된 K팝 캐릭터들은 이모티콘이나 팬시 등의 소규모 MD부터 일반 라이프스타일 제품의 디자인으로까지 활용되며 대중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이처럼 K팝 업계의 캐릭터 비즈니스 행보는 아티스트 브랜드의 안착과 확장을 위한 새로운 방식으로 다양한 관심을 얻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컬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