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를 중심으로 과거 단종됐던 인기 제품을 다시 출시하거나 옛 패키지를 복각하는 ‘레트로 마케팅’이 확산하고 있다.
이처럼 레트로 마케팅은 단순한 제품 복각을 넘어 기업엔 낮은 리스크로 매출을 확보하는 수단이자, 소비자에겐 정서적 위안을 주는 선택지로 작용하며 감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노리는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레트로 제품은 과거 유행을 경험한 소비자에게 익숙함과 향수를 자극해 구매욕을 일으킨다”며 “기업 입장에선 적은 비용으로도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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