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사 노무진’ 정경호, 노동자들의 히어로 되기까지! 활약상 모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노무사 노무진’ 정경호, 노동자들의 히어로 되기까지! 활약상 모음

MBC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기획 권성창/연출 임순례,이한준/극본 김보통,유승희/제작 브로콜리픽쳐스)은 무겁게만 여겨졌던 노동 문제라는 소재를 유쾌하고 경쾌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유령 보는 노무사 노무진(정경호 분)은 나희주(설인아 분),고견우(차학연 분)와‘무진스’팀으로 뭉쳐 억울하게 죽은 노동자들의 원한을 풀어주고 성불시키면서,점점 노동 문제에 진심이 되어가는 성장을 그려냈다.

특히‘무진스’가 해결한 노동 문제들은 방송 후SNS에서 화제가 되면서,현실의 노동 문제를 다시 되돌아보게 만드는 긍정적인 반응으로도 이어졌다.노동자들의 히어로로 거듭나고 있는‘무진스’.그들이 극 중에서 해결한 노동 에피소드들을 되짚어봤다.

이처럼‘노무사 노무진’은 노동 문제를 현실감 있게 그려내면서,시청자들에게 자칫 잊혀질 수 있는 노동 문제를 일깨웠다.마지막 남은2회에서는 화재 사고로 죽은 물류창고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마지막 원혼들을 성불시키기 위한‘무진스’의 활약이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