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비즈니스 현장과 고객 목소리를 중심에 두고 누구나 쉽게 활용할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12일 KB금융에 따르면 양 회장은 전날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지주와 주요 계열사의 데이터·인공지능(AI) 분야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그룹 데이터 혁신 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주와 계열사들의 금융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전략, 데이터 공동 분석과 모델링을 통한 그룹 시너지 창출 사례, 마케팅 예측 모델 적용 사례 등이 논의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