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다음 스승 'HERE WE GO' 떴다…위약금 184억 쿨하게 지불→토트넘과 합의 완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손흥민 다음 스승 'HERE WE GO' 떴다…위약금 184억 쿨하게 지불→토트넘과 합의 완료

토트넘이 프랭크 감독 선임 과정에서 가장 까다로운 문제로 여겨졌던 그의 위약금을 지불하기로 결정했고, 프랭크 감독은 물론 그의 사단과의 합의까지 마쳤다는 소식이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토트넘을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이끌며 17년 만에 트로피를 가져온 것과 41년 만의 유럽대항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대단한 업적이지만, 팀의 장기적인 미래를 고려해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서로 다른 길을 가기로 했다는 게 토트넘의 설명이었다.

유로파리그 우승에도 불구하고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토트넘이 이번 시즌처럼 리그 성적을 포기하고 컵 대회 우승을 통해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내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구단은 리그 운영에 강점이 있는 감독을 선임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