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분석은 이재명, 김문수, 이준석, 권영국, 황교안, 송진호 후보의 대중 소통 전략을 중심으로 미디어 활용, 메시지 설계, 디지털 대응, 이미지 브랜딩 등 총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다들그러대’는 “대선은 정책 경쟁인 동시에 커뮤니케이션 경쟁이다.각 후보의 PR 전략은 정치적 정체성과 타깃 지지층을 명확히 반영하고 있다”며 “유권자와의 접점에서 누가 더 효과적으로 소통하는지가 선거 결과를 좌우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준석 후보는 개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정치 콘텐츠화’ 전략이 두드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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