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대선 후보들, PR 전략 ‘6인 6색’… 유권자 소통 방식 확연히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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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대 대선 후보들, PR 전략 ‘6인 6색’… 유권자 소통 방식 확연히 달라

이번 분석은 이재명, 김문수, 이준석, 권영국, 황교안, 송진호 후보의 대중 소통 전략을 중심으로 미디어 활용, 메시지 설계, 디지털 대응, 이미지 브랜딩 등 총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다들그러대’는 “대선은 정책 경쟁인 동시에 커뮤니케이션 경쟁이다.각 후보의 PR 전략은 정치적 정체성과 타깃 지지층을 명확히 반영하고 있다”며 “유권자와의 접점에서 누가 더 효과적으로 소통하는지가 선거 결과를 좌우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준석 후보는 개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정치 콘텐츠화’ 전략이 두드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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