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 상담 어드바이저’ 통해 고객 상담 경험 개선 “월 117만분 아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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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 상담 어드바이저’ 통해 고객 상담 경험 개선 “월 117만분 아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질문을 이해하고 맞춤형 상담 내용을 추천하는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 고객의 전체 상담 시간은 월 평균 약 117만 분 줄었다.

LG유플러스는 AICC 시장 선도를 위해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고객에게 알맞은 상담을 제공하는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개발했다.

지난해 9월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 후 고객 통화당 연결 대기 시간은 평균 17초, 통화 시간은 평균 30초를 줄여 전체 상담 시간이 약 19% 개선되는 결과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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