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하와이 특사단' 성과는?…홍준표 "대선 끝난 후 돌아간다는 입장 변함없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민의힘 '하와이 특사단' 성과는?…홍준표 "대선 끝난 후 돌아간다는 입장 변함없어"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패배 후 탈당 및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설득하러 미국 하와이까지 갔던 이른바 '국민의힘 하와이 특사단'이 "굉장히 중요한 성과가 있었다", "홍 시장이 김문수 후보의 승리를 기원한다는 말씀을 명확히 했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다만 홍 전 시장의 대선 선대위 합류가 불발된 데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탈당을 안 하셨으면 언제든지 돌아올 명분이 있을 텐데 '탈당을 한 상황에서 갑자기 돌아갈 명분이 없다'는 것이 홍 전 시장의 입장이었다"며"충분히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 부분도 있지 않나"라고 했다.

그는 "그러나 합류하지 않으신 것을 제외하고는 김 후보 지지를 표명하셨고, 민주당과의 연계는 절대 아니라는 부분을 말씀하셨고, 불필요한 정치 포스팅은 더 이상 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히셔서 그것을 제외하고는 사실 김 후보를 지지하기 위한 홍 전 시장의 역할은 충분히 다해 주신다는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