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탈당 김상욱, 민주당 공식 입당 "국민 받드는 길에 손잡고 함께하겠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민의힘 탈당 김상욱, 민주당 공식 입당 "국민 받드는 길에 손잡고 함께하겠다"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의원이 19일 더불어민주당에 공식 입당하며 "국민을 받드는 길에 함께 가겠다"고 다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개최 전 열린 입당식에서 "저는 민주주의가 공기처럼 언제나 우리 곁에 있는 줄 알았지만, 내란 사태를 겪으며 반드시 지켜야 하고 우리가 잊어서는 안 되는 소중한 것임을 깨달았다"며 "많이 배우고 의논하고 고민하며 국민을 위한 정치를 통해 국민을 받드는 길에 늘 손잡고 함께 가겠다"고 입당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민주당에 입당한 이유에 대해 "민주당은 이 땅의 민주주의를 이룩한 주역 세력이자 12월 3일 이후에 우리가 민주주의를 잃지 않게 하기 위해 투쟁하고 싸우며 민주주의를 지켜낸 정당"이라며 "민주당에서 민주주의를 가장 중요한 가치로 알고 지켜가는 참 민주주의 보수의 길을 걸어가고 싶은 마음에 민주당의 문을 두드렸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