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연구성과발표회 인문축제 … “대중 속으로, 청소년과 더 가까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인문사회 연구성과발표회 인문축제 … “대중 속으로, 청소년과 더 가까이”

26일 고려대 서울캠퍼스 SK미래관에서 개최된 2025년 인문사회 연구성과발표회 인문축제 2세션과 3세션은 우수성과 사례 발표와 대중의 관심이 높은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성과발표회를 주최·주관한 인문사회통합성과확산센터 관계자는 “2세션은 전국 인문사회 연구소의 주요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각 기관이 수행한 연구의 다양성과 심화를 대중과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했다.3세션은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인문사회학적 위기에 대한 대응과 가능성을 모색하는 특강으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심선우 경희고등학교 윤리과 교사는 “언론보도를 통해 이날 고려대에서 대중강연 행사가 있는 걸 알고 참석하게 됐다.학생들과 같이 오려고 했는데 시험기간과 겹쳐서 같이 못왔지만 직접 듣고 수업 시간에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설명해주려고 한다”면서 “제가 몸담은 학교가 남고다보니 환경 관련 주제는 학생들의 관심이 떨어지는 편인데, 오늘 강의가 인문학적 얘기를 엮어서 매우 흥미로웠다.우리 아이들에게 수업 시간에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국대학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