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충남 반도체 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종한)는 14일 (주)다산제약(대표 류형선)과 '우수 기능 인재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류형선 대표는 "(주)다산제약은 약물 전달 시스템(Drug Delivery System) 기술의 중심 회사로 Micro Particle Coating 기술을 활용해 많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새로운 시스템을 활용해 새로운 신약에 도전한다는 사명을 갖고 관련 기술을 탐색해왔다."며 "이번 산학 협력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전문 인력이 양성되고 상생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한 교장은 "산업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학과 및 학교 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능동적으로 대처함은 물론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산업체 현장 전문가와 산학겸임교사 활동을 통해, 실무능력을 배양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우수 기능 인재를 양성하고 맞춤식 교육을 통한 기업매칭으로 학교와 학생 및 기업이 윈윈할 수 있는 협력관계가 유지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