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인공지능 디바이스로 우리 일상과 도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과기정통부, 인공지능 디바이스로 우리 일상과 도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에 과기정통부는 동 사업을 통해 온디바이스 AI 산업 전‧후방 기업이 함께, 일상에서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발굴하고, 도시 전체를 대상으로 실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으로, 이번 공모를 통해 2년간 과제를 수행할 3개의 컨소시엄(총 85.5억원)을 선정한다.

본 사업은 보다 다양한 분야의 온디바이스 AI 서비스 발굴을 위해 1단계(’25.~’26.)와 2단계(’27.~’28.)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3개의 컨소시엄은 1단계 기간 동안 CNN* 기반의 국산 AI 반도체를 활용한 AI 비전을 중심으로 ❶안전한 도시, ❷편리한 도시, ❸개선된 도시를 테마로 도시 단위의 실증을 추진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박태완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온디바이스 AI는 ❶응답성, ❷보안성, ❸사용자 최적화의 비교우위를 바탕으로 국산 AI 반도체의 새로운 시장을 열어갈 핵심 분야”라며, “본 실증사업을 통해 재난 상황 등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혁신적인 온디바이스 AI 서비스가 발굴되고, 우리나라가 동 분야의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경기연합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