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위선양’ K라면···국가대표 브랜드 경쟁 ‘삼파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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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위선양’ K라면···국가대표 브랜드 경쟁 ‘삼파전’으로

국내 라면 시장을 선도하는 ‘삼두마차’ 농심·오뚜기·팔도가 세계 무대에서도 국가대표급 활약을 펼치고 있다.

국내 시장 점유율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오뚜기는 아직 해외 인기에서 아쉬운 점수를 받았으나, 최근 인기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진’을 ’진라면‘ 브랜드 모델로 내세우는 한편 영문 사명을 리뉴얼하는 강수를 두며 글로벌 진출 의지를 내비쳤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지난해 매출은 1조3359억원을 기록, 사상 처음으로 농심의 해외 실적을 추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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