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조·K뷰티 육성’…美하버드대가 주목한 올리브영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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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4조·K뷰티 육성’…美하버드대가 주목한 올리브영의 혁신

이후 고객들은 우리를 ‘뷰티 놀이터’로 지칭하기 시작했다.”-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 K뷰티 생태계의 중심에 있는 CJ올리브영에 대한 사례연구가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 수업 교재로 채택됐다.

이 대표는 “당시 매장내 뷰티 브랜드 판매 사원을 두는 것에 대해 고객들의 불만이 있었기 때문에 자율적인 쇼핑 모델로 전환시키는 데 집중했다”며 “또 맞춤형 쇼핑 경험을 위해 일원화한 매장 형태, 집기와 상품 배치, 쇼핑 경로 등을 구축하는 데 상당한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연승 단국대 경영대학원장은 “올리브영의 성공은 여러 혁신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며 “올리브영은 뷰티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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