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이재명이 막 쳐들어오고 있잖나. (보수) 빈집털이하려고 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유승민 "이재명이 막 쳐들어오고 있잖나. (보수) 빈집털이하려고 해"

국민의힘 차기 대선주자군에 속하는 유승민 전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잘못된 판단 때문에 우리나라 보수 전체가 궤멸상태로 망하는 것은 우리 정치에도 안 좋다"고 호소하며, 국민의힘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대선후보 선정을 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조기 대선 언급을 꺼리고 있는 당 지도부를 겨냥 "당 입장에서는 인용될 경우 우리가 어떻게 할 것인지 속으로는 당연히 준비를 하고 있었어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가 민주당의 후보가 된다면 우리가 이재명을 이길 수 있는 그런 전략을 준비할 수 있나? 우리가 '조중동'이라고 흔히 이야기하는 보수언론조차 사설과 기사에서 '중도층에서 무너졌다', '중도층이 돌아섰다'고 걱정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대표의 '중도보수 선언'에 대해 "노무현 전 대통령이 벌떡 일어날 것"이라며 "민주당 지도자들 중에 진보라는 말, 진보의 가치에 대해 가장 애착을 많이 가졌던 분이 노 전 대통령이고 거꾸로 노 전 대통령은 보수라는 말에 대해서 굉장히 폄하·비난을 많이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