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높아지는 OTT 영향력…유료방송 시장 잠식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갈수록 높아지는 OTT 영향력…유료방송 시장 잠식

15일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OTT 서비스의 주요 현황과 방송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보고서에 따르면, 방송 시장에서 OTT의 영향력은 더욱 증대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유료 OTT 이용자 중 여러 개의 서비스를 구독하는 이용자의 평균 구독 숫자는 2.8개였으며, 지불 금액이 지난해보다 증가했거나 비슷한 수준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전체의 92.5%에 달했다.

유튜브의 MAU는 2022년 4514만명에서 2023년 4565만명으로 소폭 늘었고 올해 6월 기준으로는 4625만명으로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