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14일 경상국립대학교와 차세대 수산경영인 육성을 위한 교육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정석 경상국립대 해양과학대학장은 “본 교육은 생산·가공·유통 과정에 ICT를 융합한 최신기술 교육 등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산업을 선도할 우수인재 양성 및 수산경영인 경쟁력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수산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통영시와 협력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대한민국 수산 1번지 통영을 이끌어 갈 차세대 수산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수요자 중심의 현장 밀착형 교육, 블루푸드테크, 스마트 양식 등 전문화된 교육 및 수산물 마케팅, 무역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면서 “급변하는 국내외 수산기술과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 강화 교육으로 수산경영인 자질 함양 및 수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이며 다방면으로 통영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낸셜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