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구의 확신 “2030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월드컵,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 보여주겠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피구의 확신 “2030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월드컵,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 보여주겠다”

루이스 피구(포르투갈)가 국제축구연맹(FIFA)과 질의응답을 통해, 스페인과 포르투갈, 모로코 3개국이 공동 개최하는 2030년 월드컵에 대한 견해를 밝히며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 모로코 3개국이 공동 유치하는 것에 대해서 피구는 “이미 다른 주요 메이저 대회를 조직했던 국가들이다.진정으로 뛰어난 인프라 시설과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다.선수들과 관계자들은 물론 팬들에게도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답한 후 “유럽과 아프리카, 두 대륙을 연결하는 독특한 메이저 대회가 될 것이며, 다양한 문화의 정점을 통해 축구로 뭉치는 전 세계 팬들에게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훌륭한 것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힘주어 말했다.

피구는 스페인과 포르투갈, 모로코 3개국 중 우승할 가능성이 있냐는 물음엔 “포르투갈 축구의 미래는 밝다.현재 세대의 선수들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재능이 있으며, 뛰어난 유소년 시스템으로 재능 있는 어린 선수들이 나오고 있다.세계적으로 톱 클래스 유소년 시스템을 갖춘 스페인도 인재들이 계속 배출되고 있고, 최근 몇 년간 꾸준하게 투자한 모로코도 마찬가지”라며 “3개국 모두 우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인터풋볼”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