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상암] ‘3-0 도발’ 주장 손흥민 “中 팬들이 우리 팬들도 무시한다는 느낌 받았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IS 상암] ‘3-0 도발’ 주장 손흥민 “中 팬들이 우리 팬들도 무시한다는 느낌 받았다”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중국 팬들을 도발한 배경을 전했다.

손흥민은 “내가 특별히 야유받을 행동을 하지 않았다.당연히 선수로서 야유를 안 받아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홈경기장에서 그렇게 하는 건 내가 받아들일 수 없었다.우리 팬분들도 무시한다는 느낌을 받아서 대한민국 선수로서 보여주고 싶었다.우리의 경기를 제스처로 보여준 것”이라며 “오늘 좋은 경기를 했고 승리했다는 게 가장 중요하다.축구를 하다 보면 그런 일들이 종종 일어난다.그런 경우에도 말리지 않고 잘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나도 흥분하지 않고 침착하게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손흥민 역시 “축구를 하다 보면 그런 것들이 기본적으로 입혀져야 하는 옷들인 것 같다.선수들은 정말 어릴 때부터 축구를 배우는데, 규칙적인 행동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그러면서 여러 감독님을 만나고 여러 경험을 하면서 많은 색의 옷을 입는다.감독님이 이야기하신 것들은 축구를 하면서 가장 갖춰야 할 기본적인 전술이라고 생각한다.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규율적으로 움직이고 약속된 플레이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일간스포츠”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