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8일ENA‘지구마불 세계여행2’(이하‘지구마불2’)최종회가 방송됐다.각자 여행 파트너 강기영,김도훈,원진아와5라운드 여행을 마친 곽.빠.원이 주사위를 던진 결과,빠니보틀이 출발 칸에 도착하며 모든 여정이 종료됐다.시즌1우승자 원지의 우승 상품부터, 5라운드에 걸쳐12개국 세계 여행을 한 ‘지구마불2’는 시즌 통합 최고 시청률 경신,유튜브 조회수2400만 뷰 돌파 등 다양한 기록을 남기며 성공적으로 끝을 맺었다.
이런 가운데6월10일‘지구마불2’여행을 마친 빠니보틀,원지,곽튜브의 서면 인터뷰가 공개됐다.이번 인터뷰를 통해 세 사람의 종영 소감과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그리고 앞으로 계획까지 들어볼 수 있었다.
먼저‘지구마불2’를 무사히 마친 소감에 대해 빠니보틀은“시즌1보다 스케일이 커지고,무엇보다 여행 파트너와 함께 평소에 가보지 못한 장소 이곳저곳을 다녀오다 보니 수많은 여행을 한 나에게도 임팩트 있는 여행이었다”고 말하며“시즌1과 포맷이 같았다면 인기가 이어지지 못하고 식어버렸을 수도 있는데,제작진이 새롭게 준비한 룰 덕분에 더욱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고 여행 의지도 불타오를 수 있었다”고‘지구마불2’인기 요인까지 분석한 종영 소감을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