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보이스톡'에서도 '갤럭시 AI 통역' 쓴다…삼성전자, 갤Z폴드·플립6에 AI 도입 본격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카톡 '보이스톡'에서도 '갤럭시 AI 통역' 쓴다…삼성전자, 갤Z폴드·플립6에 AI 도입 본격화

삼성전자가 다음 달 카카오톡 등 메신저 앱에서도 삼성의 독자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갤럭시 AI' 기능인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지원한다.

최원준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부사장)은 7일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곧 공개될 새로운 폴더블 제품에는 폴더블에 최적화된 갤럭시 AI를 선보일 예정"이며 "갤럭시 제품 중 가장 다재다능하고 유연한 폼팩터인 폴더블폰이 갤럭시 AI와 결합하면 더욱 새로운 가능성을 열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최 부사장은 "7월부터 갤럭시 AI 실시간 통역 기능을 삼성전자 앱뿐만 아니라 음성 전화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드파티 메시지 앱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며 "사용자는 여행 중 만난 친구와 언어의 장벽 없이 다양한 앱을 통해 실시간 통역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언어로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