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항체 기반 치료제를 개발하는 비공개 바이오 제약 회사인 JJP 바이오로직스(JJP Biologics)가 잠재적인 혁신신약(first-in-class) 항-CD89 길항제인 JJP-1212로 건강한 시험대상자를 대상으로 임상 1상 시험을 수행하기 위한 임상시험신청(EudraCT: 2023-508661-33-00)에 대해 유럽 의약품청(European Medicines Agency)이 발급한 긍정적인 결정을 발표했다.
이 시험 결과는 후속적으로 향후 환자 모집단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최적의 치료 요법을 결정할 수 있게 하는 JJP-1212의 안전성 및 내약성과 전체 PK/PD 프로파일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다.
JJP 바이오로직스의 임상개발책임자인 다비드 워주와(Dawid Łyżwa) 박사는 “JJP 바이오로직스는 혁신적인 치료의 제공을 통해 희귀 질환 환자의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과학을 소중히 여긴다.최근 승인된 이 시험은 고부하 자가면역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한 추가 개발을 위한 기반을 신속하게 구축하기 위해 야심차게 설계됐다”라며 “예상되는 시험 결과는 안전성을 검증할 뿐만 아니라 JJP 1212의 개발 범위 확대를 결정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메디먼트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