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기업 AI 연구협력핵심거점 '서울 AI 허브' 개관식 [TF사진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외기업 AI 연구협력핵심거점 '서울 AI 허브' 개관식 [TF사진관]

서울시는 이날 인공지능 분야 기술창업 육성 전문 기관인 '서울 AI 허브'의 핵심 앵커시설이 개관했다고 밝혔다.

'서울 AI 허브' 앵커시설에서는 AI 기술 연구 협력 및 대·중견기업 연계 네트 워킹을 확대할 협력기관과 기업 재직자 대상 교육 및우수인재공급을지원 할 교육기관을 유치하여 오픈이노베이션 분야 확대, AI 기술 적용 융·복합 교육 확대 등협력프로그램을본격적으로운영한다.

오 시장은 "오늘날 AI 기술은 혁신적인 방법으로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고, 서울시 행정도 올해를 '인공지능 대전환(AX)' 시대로 돌입하는 AI 행정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며 "AI를 비롯한 첨단산업 기업의 기술력을 키워 경쟁력을 높이고 고부가가치 일자리를 창출하여 전 세계 인재와 기업, 자본이 서울로 모일 수 있도록 에너지와 역량을 아낌없이 쏟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팩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