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콘텐츠 이용을 금지하는 ‘한한령’으로 중국 시장 진출에 제동이 걸렸던 국내 게임업계가 재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중국 시장에 진출한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모바일)’,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 등이 올 상반기 호성적을 기록했다.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8일 중국 시장에 진출한 쿠키런: 킹덤은 출시 후 35일 동안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1000만 달러(한화 약 136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브릿지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