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건물을 임차하여 AI 산업을 육성하는 방식으로 시작한 ‘서울 AI 허브’는 교육, 네트워킹, 기업투자유치 지원 등으로 기능이 확대되었으며, 이번에 개관하는 '서울 AI 허브' 앵커시설(10,020㎡)을 포함해 지원 면적도 7배 이상(17년 1개 시설 4,000㎡ → 24년 5개 시설 28,233㎡) 확대되었다.
‘서울 AI 허브’ 앵커시설에서는 AI 기술 연구 협력 및 대·중견기업 연계 네트워킹을 확대할 협력기관과 기업 재직자 대상 교육 및 우수 인재 공급을 지원할 교육기관을 유치하여 오픈이노베이션 분야 확대, AI 기술 적용 융·복합 교육 확대 등 협력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개관식 전·후로는 허브 소속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유치 전략 등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글로벌 AI 협력 세미나’, 20여개 투자기업을 초청해 허브 소속기업의 매칭 및 상담기회를 제공하는 ‘AI 스타트업 IR 피칭·데모데이’, 스타트업의 방산분야 진출을 확대 지원하기 위한 ‘공군 오픈이노베이션’, 야외공간에서는 개관식을 축하하기 위한 ‘공군 군악대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석세스 beSUCCES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