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 스마일미, 전시→굿즈 K팝 관련 다양한 컬래버 진행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다날엔터 스마일미, 전시→굿즈 K팝 관련 다양한 컬래버 진행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스마일미’가 뉴미디어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다날엔터테인먼트가 가장 잘하는 대중문화 기반의 K팝 요소를 가미해 새로운 뉴미디어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스마일미’는 샤이니 키의 ‘Sweet Escape’와 같은 오프라인 전시뿐 아니라 VANNER, E’LAST 등 다수의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스티커 및 이모티콘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일반적인 K팝 이모티콘 플랫폼의 행보와 크게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은 투자 사업에도 직접 ‘스마일미’가 참여하는 부분으로, 유튜브 예능 ‘오늘 우리 학교는’을 비롯한 유명 웹예능에 직접적인 투자를 통해 프로그램의 기획과 참여를 위한 ‘투표’ 등의 참여를 애플리케이션 ‘스마일미’ 내에서 진행하는 등 커뮤니티와 매체의 역할 또한 해내는 중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컬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