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82’ 최재윤 대표 “미국 K팝 시장을 공략하는 법은, 먼저 그 시장을 아는 것” [줌人]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헬로82’ 최재윤 대표 “미국 K팝 시장을 공략하는 법은, 먼저 그 시장을 아는 것” [줌人]

“미국 K팝 팬들은 아직 한중일 팬덤처럼 코어 팬덤이 아니라 장르 팬에 가까워요.우리 식으로 표현하면 덕후 팬들이 많은 셈이죠.그런 특성을 알아야 미국 시장을 제대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바야흐로 K팝의 미래를 미국 시장에서 찾는 시대다.

헬로82 최재윤 대표가 바라보는 미국 시장은 좀 다르다.

“미국과 한국은 방식이 달라요.여기에 대한 이해가 빨라야 해요.미국 메이저 음반사들은 K팝을 자기네 방식대로 공급해요.그 방식은 K팝과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해요.그러니 한국 기획사들이 그 점에 대한 이해가 빨라야 한다고 생각해요.” 최 대표는 “국내보다 해외 시장을 목표로 하거나, 해외 선호도가 더 높은 팀이라면, 미국 시장 맞춤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일간스포츠”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