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과 플레이브 그리고 캐릭터⋯ 대한민국은 지금 ‘덕후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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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WER과 플레이브 그리고 캐릭터⋯ 대한민국은 지금 ‘덕후시대’

버츄얼 아이돌과 게임 콜라보 상품 등 소위 '덕후'들을 겨냥한 시장이 하나의 트랜드로서 커지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플레이브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가상 캐릭터들을 앞세워 활동하는 그룹으로, 흔히 서브컬쳐의 대표로 꼽히는 버츄얼 아이돌이 지상파 1위를 했다는 점이 주목 받았다.

인터넷 커뮤니티누리꾼들은 "덕후 문화가 점점 서브컬쳐 이상의 입지가 되는 것 같다", "예전에는 이런 상품들은 한정된 곳에서 하거나 특정 행사장에서만 볼 수 있었는데 이젠 콜라보도 늘어서 양지화가 되는 것 같다", "예전엔 놀림의 대상이던 덕후들이 언제부터인가 주요 소비자로 대우받고 있다"는 의견을 남겼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시아타임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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