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영화계, 위기와 기회①] ‘여전히’ 애니메이션만 잘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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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영화계, 위기와 기회①] ‘여전히’ 애니메이션만 잘 팔린다

일본이 애니메이션을 잘 만드는 건 맞지만, 젊은이들에게 다정하게 말을 거는 영화의 명맥이 끊어지고 있는 건 아닌가란 생각을 해본다.”.

'위니'로 전주국제영화제를 찾았던 마츠모토 유사쿠 감독 역시 한국에서의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열풍을 알고 있었고 “감독으로서 ‘러브레터’ 이후 이렇다 할 일본의 실사 영화 히트가 없었다는 게 오히려 위기로 느껴진다”라고 유키사다 이사오 감독과 비슷한 맥락의 말을 인터뷰 때 털어놓았다.

3월 8일 개봉한 '스즈메의 문단속'은 누적 관객 수 551만 8445명을 기록하며,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1위, 2023년 개봉작 중 첫 번째 500만 관객 돌파, 역대 국내 개봉 전체 애니메이션 영화 흥행 3위, 역대 국내 전체 개봉작 중 흥행 스코어 TOP 100에 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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