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인터뷰] ‘순수의 힘’ 감독 이창열, 영화 ‘그대 어이가리’ 끝에서 시작한 이야기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D:인터뷰] ‘순수의 힘’ 감독 이창열, 영화 ‘그대 어이가리’ 끝에서 시작한 이야기①

사실 ‘그대 어이가리’(감독 이창열, 제작·배급 ㈜영화사 순수)의 장점을 말하자면 끝이 없다.

2.프랑스영화 ‘아무르’를 볼 당시엔아내를 보내는, ‘아끼는 이’의 인격을 존중하는 지극한 사랑의 또 다른 표현을 보았습니다.이 이상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그대 어이가리’를 보고 나니생각지 못했던 그 장면의 폭력성을 느끼게 됐습니다.영화 ‘히든’ ‘퍼니 게임’ ‘하얀 리본’ 등을 폭력에 대한 경계와 경고를 쉼 없이 해 온 미카엘 하네케인 만큼 의도된 폭력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문화적 차이, 사고의 깊이에서 결과된 ‘죽음의 방식’으로 보입니다.‘그대 어이가리’에서 아내 연희는 스스로 좋아하고 원하던 행동을 합니다.

4.엔딩 장면을 포함해 시작부터 끝까지 선동혁이라는 배우가 없었다면, 배우 생활을 하면서 눈을 넓게 멀리 두어우리 소리와 춤 공부에 매진한 배우가 없었다면 쉽지 않았을 영화라고 생각합니다.선동혁 배우와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됐는지 궁금합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데일리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