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란 이런 것" 조진웅·이성민·김무열, "재벌집 막내아들보다 재밋을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연기란 이런 것" 조진웅·이성민·김무열, "재벌집 막내아들보다 재밋을 것"

'연기 장인'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이 뭉친 '대외비'가 처음 공개됐다.

그는 "어떻게 보면 지금 보신 영화가 정치 지망생이 주인공이다 보니, 정치 영화처럼 보일 수 있는데 '대외비' 영문 제목에 영화가 안고 있는 주제가 담겨있다 생각했다"며 "권력이란 것의 속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운을 뗐다.그는 이어 "영화 뒷부분에 권력을 쥐려면 영혼을 팔아야 한다는 대사가 나오는데 그 대사에 해당하는 영화 제목이라고 본다"며 "마키아벨리, 파우스트 등 고전 자료들을 보면 권력이나 인간의 욕망에 대한 이야기가 다 비슷한 것 같다, 우리 영화도 그 맥락에 있다고 생각해서 제목을 그렇게 정했다"고 덧붙였다.

이성민은 조진웅과의 호흡에 대해 "극 중에서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지만 저도 조진웅 배우와 연기를 하면 후달린다"며 "티 안 내려고 힘들었다"고 말했다.이어 "처음에 예고편이 공개되고 제작보고회 때도 그랬지만 '재벌집 막내아들' 캐릭터를 많이 얘기하시더라"며 "저는 '다른데? 비슷할까?' 살짝 걱정이 됐다"면서도 "유심히 봤는데 많이 다르더라"고 안심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DBC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